낭만닥터 김사부를 본방 사수했는데요. 1회는 프롤로그 느낌이 강했습니다.. 낭만닥터 30% 이상 찍는데, 초반은 10%도 안됐었네요. 대단합니다. 정말 ㅋ 너무 스토리전개 빨랐다고 할까요? 강동주(유연석)과 윤서정(서현진)이 막 티격태격하다가 키스신나오고, 서정은 교통사고 당하고 갑자기 등산하다가 실족해서 한석규만납니다ㅋㅋ 이것도 많이 축약해서 말씀드린건데요. 보면서도 음...이거 너무 빠르지않나?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도 진짜 내용은 2회부터 시작일거고, 1회는 과거였다면 2회부터는 3년후로 내용이 진행될거 같습니다..
┃낭만닥터 김사부, 월화드라마 시청률 비교
일단 현재 월화드라마는 SBS 낭만닥터 김사부, KBS 우리집에 사는 남자(우사남), MBC 캐리어를 끄는 여자가 방송 중입니다. 우사남은 5회, 캐리어는 12회입니다. 캐리어 끄는 여자는 중반을 넘어서 후반부가 진행주인거죠. 11월 7일 월요일 기준 시청률입니다. 시청률이 2개인것은 조사하는 회사가 2곳이라 그렇습니다.(닐슨코리아,TNmS)
SBS 낭만닥터 김사부 - 9.5% , 9.5%
MBC 캐리어를끄는여자 - 7.4%, 8.2%
KBS 우리집에사는남자 - 5.9%, 7.5%
캐리어는 8~9%를 6회에 찍었지만 그후 계속 하락세입니다. 우사남도 8~9% 초반 1,2회 찍었지만 그후 하락세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이 두 드라마가 하락세인 이유는 아마 스토리가 부족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분명 초반에 좋은 소재로 신선함을 살렸지만 이 후 자신들의 특징을 잘 살리지 못하고 비슷한 일반로맨스 드라마가 되어버려서가 아닐까 합니다. 낭만닥터 김사부 또한 이런 점을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초반에 이목을 끌기위해 과하게 집중하고 후반에 로맨스만 나오다보면 뒷심이 부족할 수 도 있을거 같습니다.
┃낭만닥터 김사부 1회 출연 배우(특별출연)
또한 1회에만 출연하신 연기자분들이 계십니다. 윤서정(서현진)의 동료로 출연한 배우 문지인씨와 윤서정의 전남친이자 흉부 전문의 문선생역을 맡으신 배우 태인호씨, 강동주(유연석)의 아역으로 출연한 배우 윤찬영군입니다. 정말 멋진 연기들을 하셔서 너무 강한 인상을 남겼는데, 한 회만 출연한다고 하니 좀 아쉽습니다.
문지인씨는 낭만닥터 김사부 뿐아니라 이미 SBS 닥턱스,용팔이에도 출연하셨습니다. 신기하게도 다 메디컬드라마였네요. 그리고 태인호씨 또한 태양의 후예에서 병원 이사장으로 출연하셨습니다. 병원이랑 인연이 있어죠 ㅋ 그리고 윤찬영군은 SBS 육룡의 나르샤에서 변요한의 아역 MBC 불어라 미풍아 손호준 아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연기도 참 잘해서 나중에 좋은 배우가 될거 같네요.
추가* 태인호씨는 아마 계속 나올거 같습니다. 윤서정(서현진)의 교통사고 트라우마와 죄책감이 서로 엮여서 환각증세도 보이며 태인호씨가 조금씩 나와서 괴롭히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