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얼마전 삼성전자가 하만을 인수했다고 포스팅했는데요ㅋ.폭풍인수 삼성.
오늘 또 삼성전자의 인수소식을 전하게됐습니다. 자동차 부품, 음향설비 등으로 하는 하만과 다르게 뉴넷 캐나다(NewNet Canada)는 정보 통신 기업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행보는 폭주하는 기관차 같지만 분명 엄청난 인재들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 내린 결정일겁니다.
┃뉴넷 캐나다(NewNet Canada) 어떤 기업?
뉴넷 캐나다(NewNet Canada)는 캐나다 노바스코샤의 핼리팩스(Halifax, Nova Scotia)에 위치했고, 2009년 뉴페이스 테크놀로지(NewPace Technologies)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2014년 미국의 뉴넷 테크놀로지에 인수됐습니다. 뉴넷 캐나다(NewNet Canada)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RC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이동통신사업자, 제조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계획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차세대 문자메시지 기술인 RCS (Rich Communication Services)사업에 본격 진출하는 동시에 관련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의도입니다. 향후 RCS 인프라가 없는 이동통신사업자에게 RCS 서버 솔루션을 제공해 이동통신사업자들의 RCS 도입을 가속화하고, RCS 기술이 탑재된 디바이스 보급을 확대해 보다 빠른 RCS 생태계 조성할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구글 또한 올해 초 GSMA·19개 이통사와 RCS 이니셔티브를 구성해 서비스 활성화에 나서기도 했는데요. RCS를 도입하려는 이유는 HTML5 등 차세대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주고 받는데 현재 문자메시지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쉽게말해서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디바이스(핸드폰,패드 등등)에 기본을 설치해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겁니다.
┃RCS (Rich Communication Services)는?
RCS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만든 통합 메신저 규격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기존 단순 메시지(SMS) 전송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고해상도 사진 전송, 그룹 채팅 등이 가능하고 RCS 기술을 채용한 이동통신사업자간 연동도 가능해, 사용자들은 RCS 지원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미 RCS 적용된 사례 '조인'
국내 이통사들은 ‘조인’이라는 RCS 서비스를 2012년 내놨으나 카카오톡 등 인스턴트 메신저의 인기로 4년 만인 지난 2월 서비스를 접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글로벌 이통사들 사이에서 이 서비스를 활성화하려는 움직임이 있기 때문에 관련 B2B 솔루션 시장에 수요가 있다는 게 삼성의 판단입니다. 하지만 특히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혹시 향후 인공지능(AI)나 챗봇 등 미래 AI 기술 기반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인수라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삼성전자가 휴대폰에 메세지 자동답장 기능을 만들기위한 것일수 있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