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출처
배우 이종석의 근황 활동, 행보
이종석씨의 공식 최근 작품 활동은 웹드라마 '첫키스만 일곱번째'입니다. 롯대면세점이 한류확장을 위해 만들었는데요, 그래서 여주인공인 이초희씨는 롯대면세점 직원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이종석씨의 2016년 대표작 중 하나는 MBC 드라마 W 더블유였습니다. 제가 즐겨본 드라마이기도 하고 포스팅도 꽤 많이 했었습니다ㅋ
그래서 저는 W 이후의 이종석씨의 활동과 행보를 정리해서 적어봤습니다. 검색에 의존해서 알아봤기때문에 모든 활동은 아니지만 나름 최대한 자세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대략적인 시간 순서로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시간은 완벽하게 일치를 안할 수 도 있지만 최대한 맞게 노력했습니다. 2017년 행보는 지금까지 밝혀진 것만 작성했기때문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맨아래에 적었습니다...
10월 첫번째 주
<이종석 스타폰>
중국 종합가전 브랜드 TCL이 인수한 프랑스 통신업체 알카텔(Alcatel)의 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정확한 사진은 못찾았습니다. 이종석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우리나라측 회사는 코리아모바일소사이어티(대표 김민수)이며, 한한령,금한령의 정책으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최초 판매시기가 늦춰졌으나 중국 최대 쇼핑몰 징동닷컴에서 예약판매를 시작 12월 2일에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이종석 스타폰의 성능은 이종석의 목소리를 활용한 알림음과 벨소리, 미공개 화보, 셀카, 영상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담았고, 상품 패키지는 이종석의 사인이 담긴 가죽 파우치에 보조배터리, 이어폰, 휴대폰 케이스를 비롯해 미니 화보집 등으로 구성되어있다고 합니다. 중국쪽에서만 현재 판매하고 있지만 반응이 좋으면 미국이나 다른 세계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라고 하니 해외직구로 구매가 가능할거 같습니다.
10월 두번째 주
<다비치 m/v 출연>
이종석씨가 다비치 새 미니앨범 '50 X HALF(하프 바이 하프)'의 타이틀 곡 '받는 사랑이 주는 사랑에게'의 뮤직비디오 촬영에 참여했었는데요. 다비치는 컬투쇼에 나가서 이종석씨 캐스팅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화했다. 잘 모르는 분인데 냅다 부탁을 드렸다. 일단 노래를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더니 노래 들으시고 바로 오케이 해주셨다"며 많이 고마워하더군요. 어떤 기사에서는 친분있었다, 우정출연했다라고 했던데, 아마 직접 다비치가 인터뷰한 내용이 맞겠죠?ㅋ
<한효주와 이종석 데이즈드 잡지 촬영>
영국 라이선스 패션&컬처 매거진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는 최근 성황리에 종영한 드라마 'W'의 두 주인공 한효주와 이종석과 함께한 화보를 촬영을 했는데요. 장소는 일본 도쿄에서 진행됐다고합니다. 화보뿐 아니라 잡지에 인터뷰 내용도 같이 실려있다고 하네요. 일부 인터뷰만 발췌하면, 이종석씨는 "배우로서 연기에 대한 평가가 가장 신경 쓰인다","이번 작품에서 만나기 전에 내가 생각한 한효주라는 배우는 정적인 이미지가 다소 강했다. 어딘지 슬퍼보이는 비련의 느낌이랄까. 하지만 실제 만나보니 너무 밝은 기운을 내뿜는 사람이라 놀라웠다. 앞으로 이런 매력을 더 드러내는 작품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효주는 "종석이는 장점을 많이 가진 배우다. 본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파워풀하고 좋은 연기를 하는 배우라는 걸 인정하고, 마음을 조금 편하게 가지고 연기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효주와 이종석의 더 많은 패션 화보와 인터뷰는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 11월호에 실려있습니다.
데이즈드 출처
<W 더블유 포토 에세이 발간>
드라마 속 명장면과 명대사를 담은 포토 에세이를 발간했었습니다. 태양의 후예나 구르미 그린 달빛도 포토에세이를 제작했었는데요. 요즘 트렌드인거 같습니다. 제작사들이 드라마 관련 상품으로 수익화하는거 같습니다. 제가 일부 비교해봤는데, 개인적인 관점으로 봤을때 W 포토 에세이가 잘 만든거 같습니다.
‘W’ 포토 에세이는 드라마 속 스토리 라인을 따라 화제의 명장면과 명대사를 담는 방식으로 구성했고,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미공개 메이킹 포토와 고퀄리티 포토엽서 8매가 부록으로 포함 돼있다고 합니다. 특히 스토리 진행 순서로 구성되어있다보니 W더블유 드라마를 안봤더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시청했던 분들은 다시 한번 쉽게 회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대윤 감독의 연출과 송재정 작가의 치밀한 명대사들을 잘 살려서 몰입도가 높습니다. 저는 미리보기로 살짝 봤습니다. W 포토 에세이는 양장본 형식으로 제작, 300페이지로 구성됐습니다.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할 수 있다. 현재도 교보문고에서 정가 19000원 판매가 17100원에 판매되고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원하시는 분은 알라딘 링크 남겼습니다. 일부만 페이지만 가능합니다. W 포토 에세이 미리보기
10월 네번째 주
<대만&싱가포르 팬미팅>
이종석씨는 '2016 LEE JONG SUK FANMEETING VARIETY'프로젝트로 일본,대만,태국,싱가포르 4개국 팬미팅 투어를 진행했습니다.9월 말에 일본 오사카, 도쿄 팬미팅을 했었고 10월 3번째주는 대만에서 팬미팅을 진행했습니다.대만 팬미팅은 2박 3일동안 대만대학교 체육관에서 했습니다. 대략 4000명의 팬들이 찾아왔습니다. 대만 유력 언론사들도 이종석씨의 팬미팅을 대서특필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대만 공중파 화시TV와 중앙사는 기자 회견 현장을 보도했고, TVBS는 남한남신이라 극찬했고했습니다. 정말 인기가 많은거 같습니다.
yg 제공 대만 팬미팅
싱가포르 팬미팅은 11월 첫번째 주에 진행됐습니다. 장소는 싱가포르 메가박스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비가 쏟아지는 날씨에도 많은 팬들이 찾아왔다고 합니다. 이종석시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로 인사말을 하며 감사를 표현했습니다.
싱가포르 팬미팅 yg출처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특별출연, 카메오 출연>
이종석은 조수원 감독-김영광과는 드라마 ‘피노키오’, 권유리와는 영화 ‘노브레싱’으로 각각 인연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종석은 이들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겨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의 특별출연을 흔쾌히 받아들였다고합니다. 이종석씨 뿐만아니라 박신혜씨도 카메오로 출연했었습니다.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는 웹드라마로 제작됐으며, 본래 중국에서 2016년 7월에 먼저 방송을 했고 SBS가 주말드라마 끝에서 두번째 사랑 후속으로 다음 드라마를 방영하기전에 4부작으로 잠깐 방송됐습니다. 이후 SBS는 주말드라마를 폐지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현재 갑순이만 방송하고있습니다. 갑순이가 끝나면 어떤 방송을 할지는 아직 정해지지않았고 연장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10월 다섯번째 주
<공차 메인 모델, 티(tea) 마스터>
사실 공차 모델로 정해진건 9월 말였습니다. 하지만 이종석씨가 티마스터로 정해지고 첫 겨울시즌 기간한정 메뉴를 출시했고 매출이 많이 증가했다는 소식이 10월 다섯번째주에 발표되었더군요. 공차 측은 이종석이 평소에 커피보다 공차 메뉴를 즐겨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있자 단순히 광고 모델을 넘어 전문적으로 차茶를 알리는 티마스터로 활동할 계획을 기획했습니다.
공차는 매년 겨울시즌 기간한정 메뉴로 출시하고 있는 ‘티라떼’ 4종의 판매량이 출시(10월 20일) 5일 동안 지난해 동일 판매기간 대비 153% 증가했다고합니다. 매장에 부착된 이종석 광고 포스터를 떼어가는 고객들도 급증했고, 이 때문에 공차 측은 현재 음료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이종석 브로마이드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했었다고 합니다ㅋㅋㅋ 티 마스터편으로 촬영된 광고영상도 좋은 반응였다고 합니다. 위 영상은 광고영상이며, 메이킹필름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첫번째 주
<이종석 뉴발란스 광고 모델>
이종석씨가 뉴발란스 프로다운 화보 촬영을 했습니다. 뉴발란스 프로다운의 간략한 설명을 드리자면 헝가리 구스다운을 사용해 연손실을 최소화해 추운 겨울에 체감 온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고 도한 가볍다고합니다. 저는 안입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숏재킷과 롱재킷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했네요. 패트롤 다운은 패트롤 구조대원 재킷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제품으로 보온, 수납, 보호 기능 등을 도시인들에게 적합하도록 설계했다고 합니다. 화보는 오는 18일 뉴발란스 공식 온라인스토어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 12월호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합니다. 화보 영상은 찾아왔습니다.
11월 세번째주
<역도요정 김복주>
역도요정 김복주는 W더블유와 같은 제작사인 초록뱀미디어이며, 방송사도 MBC로 같습니다. 또한 이종석씨와 김복주역을 맡은 이성경씨 서로 친분이 있다고 하네요. 드라마에서 복주의 가족들은 치킨집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이종석씨는 한얼체대 사격부 선배로 등장합니다. 근데 치킨은 안시키고 강냉이가 맛있다면서 강냉이만 연일 달라고 합니다ㅋㅋ
이종석씨는 짧은 인터뷰를 통해서 “좋은 인연으로 ‘역도요정 김복주’에 출연하게 돼 기쁘다”며 “‘W’더블유를 사랑해주신만큼 ‘역도요정 김복주’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대박 나세요~ 정말 열일도하고 주위인맥도 잘 챙기고 대단하네요..ㄷㄷ 위 영상은 방송된 영상이며, 아래에는 메이킹 영상을 올려봤습니다.
12월 첫번째주
<윤상현씨 딸 돌잔치 참석>
배우 이종석과 이보영이 윤상현-메이비의 딸 돌잔치에 함께 참석했습니다. 이종석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하는 사람들, 나겸이 생일 축하해"라는 글과 함께 인증사진을 올렸습니다. 뭐 사진 속에는 지난 2013년 방송했던 SBS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주연들 이종석과 이보영, 연출을 맡았던 조수원감독, 극본 박혜련작가와 함께 찍었습니다.
이종석씨 인스타그램 출처
2017년 행보
2017년 내년에 정해진 작품은 일단 2개입니다. 하나는 SBS 수목드라마로 '당신이 잠든 사이', 그리고 나머지 한 작품은 영화로 V.I.P입니다. 추가로 발표가되고 확정이되면 수정해보겠습니다.
우선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는 현재 드라마 이름은 가제이며, 사정에따라 충분히 드라마 제목이 바뀔 여지는 있습니다. 2017년에 방송할 예정이며 아직 정확한 날짜는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제작사는 iHQ이며 연출은 '닥터스'와'별에서 온 그대'의 오충환PD와 극본은 박혜련작가입니다. 이종석씨는 박혜련 작가님과 총 3번째 작품에 같이 참여하는 거죠, 첫번째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 두번째는 '피노키오'입니다. 여자 주인공은 수지로 정해졌습니다.
간략한 내용은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의 이야기입니다.
팬미팅 yg 제공
V.I.P에서 이종석씨는 첫 악역에 도전합니다. 이종석씨는 북한 고위층의 아들 광일 역을 맡았습니다. 간략한 내용은 북한 고위층의 아들이 전 세계를 돌며 연쇄살인을 저지르자 남북한, 그리고 인터폴에서 그를 뒤쫓으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미 장동건, 김명민, 박휘순가 출연을 확정해며 2017년에 가장 기대가되는 작품 같습니다. 이종석씨는 인터뷰를 통해 지금까지 하지 않았던 색다른 연기로 변신에 대해 고민과 설렘을 내비쳤습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많이 기대하겠습니다.